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회 진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진주시의회


일시 : 1961년3월14일(화) 오전 10시 개의


一. 개회일시  단기4294년 3월 14일 상오 10시
二. 출석의원  전원
   강동주  정수만  정남근  정기영  임봉인
   조득제  오인환  황연수  박우익  백정태
   신삼부  하영석  최우갑  정상태  강열수
    결석의원  무
三. 의장  오인환
四. 출석공무원  시장, 각 과. 계장, 소방서장
五. 전차회의록 보고  통과(제4회 제1차분)
六. 보고사항  무
七. 부의안건
  1. 시정질의에관한 건(계속)
  2. 진주시의회의원비용변상조례중일부개정의 건

 八. 심의사항
○의장 오인환   개의선언
○의장 오인환   서면질의 분에 대한 답변서 낭독 및 추가질의를 계속하겠읍니다.
○서무과장 3항   임시직원의 정원화 건 낭독 답변
○백정태 의원   인건비에 대한 변태 지출이 있는가?
○서무과장  없다.
○박우익 의원   앞으로도 없을 것인가?
○서무과장  없을 것이며, 책임지겠다.
○의장 오인환   다음 사항 동장선거의 건은 생략합니다.
○시정계장 5항   동 수용비 건 낭독 답변
○백정태 의원   동 수용비의 지불이 원활치 못하므로 중대한 동정 운영이 사실상 마비상태에 처하여 있을 것으로서 이점 참작하여 우선 지불이 되여지도록 노력해 주기를 요망한다.
○시정과장  예산상 반영된 것이나 수입이 원활치 못하여 부득이 이런 결과가 되어진 것이며 더욱이 거년도는 4.19를 겪는 고비에서 여러 가지 애로가 많았든 것이다.
○백정태 의원   세출예산 집행에 있어 동 수용비 우선 지급의 원칙을 세워야 할 것이며, 금후 추경을 하여 과년도 미불액을 지불할 것인가?
○시정과장  수입사정에 따라 우선 취급토록 하겠다. 그리고 금년도 분은 책임질 수 있으나 과년도 분에 대하여는 책임 답변하기가 곤란하며 극력 노력하여 선처하겠다.
○서무과장 6항   기구개편 여부의 건 낭독 답변
○백정태 의원   사무분장상으로는 총무계에서 시장 비서 역할을 담당토록 되여 있는데 현재 실의 배치 및 제 안내 등을 문서계가 담당하고 있는 이유, 또한 불필요한 기구를 축소하도록 요망한 것인데 오히려 늘어난 이유가 무엇인가?
○서무과장  통계사무의 폭주와 관인 관수 문서취급 등 사무의 중요성과 또한 실속 없는 비서실을 폐지하여 강화 독립코져 문서계를 신설한 것이며 실의 배치상 부득이 시장실 안내만을 문서계가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의장 오인환   당시 인사위원회의 구성에 대하여 참고로 말하시오.
○서무과장  구성에 있어서는 시장, 부시장, 각 과장으로 되여 있으며 직원의 전형 및 징계에 대하여 합의 결정 하는 것이다.
○임봉인 의원   시민과 친근한 분위기를 갖는 뜻에서 시장실 정문을 개방할 것을 시민 된 입장에서 건의한다.
○서무과장  동감이다. 그르나 중요한 시정 운영상 시간의 절약을 기함과 아울러 면담의 중복 등을 고려하여 현재 정문을 폐쇄하고 있으나 시장님과 상의하여 선처하겠다.
○시정과장 7항   춘궁기 실업자 구호 대책의 건 낭독 답변
○백정태 의원   치수공사 취역 신청을 받고 있는 실상을 말하라.
○직업소개소장  17개 동에서는 이미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나므지 동에도 독촉 중에 있다.
○하영석 의원   합천 도로와 공원부근 도로 및 부지공사에 실업자를 취역케하여 구호미를 준다고 하였는데 언제 사업이 시작될 것이며 양곡은 확보되어 있는가?
○시정과장  건설과에서 공사설계가 완료되면 착수할 것이며 구호양곡은 이미 확보되여 있다.
○하영석 의원   건설과 설계가 언제 완료될 것인가?
○건설과장  설계는 완료되었으나 용지대금이 확보되질 못해서 착수치 못하고 있는 것이다.
○박우익 의원   춘궁기가 언제인데 아직도 착수치 못하는가?
○부시장  금주 내는 용지대금 40만환을 확보하여 실시할 것을 확약한다. 그리고 인원 동원에 있어서도 지역적으로 구분하여 합천 도로 공사 취역 동은 상봉동동과 상봉서동, 봉래동이다.
○세무과장 8항   국세 중 일부의 지방세 이양에 관한 건 낭독 답변
○산업과장 9항   청과시장 장소 이전의 건 낭독 답변
○부시장  장소선정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확장은 구상 중에 있다.
○박우익 의원   현재 청과시장 건물은 노후로 인하여 도괴의 염려가 있으니 대책을 수립할 것을 요망한다.
○산업과장  불원간에 철거할 계획이다.
 10항 중앙공설시장 방화대책의 건 낭독 답변
○소방서장  보충 답변
○박우익 의원   각종 거시적인 대회 행사시에도 만일을 대비하여 소방 대책을 확립할 것이며 특히 차륜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요망한다.
○소방서장  근무는 2부제 교대로 하여 대회 참석시는 당일의 비번 직원이 참석함으로 별반 지장이 없다.
○조득제 의원   중앙 공설시장 내 저수조 설치비가 금년 예산상 2,000,000환이 계상되여 있으나 사실상 1개소의 설치비에 불가함으로 금후 추경시 2,000,000환을 추가 반영해 줄 것인가?
 확답해 주길 바란다.
○산업과장  확답하기는 곤란하나 재원이 허용하는 한 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
○부시장  현재 예산조치는 되여 있지를 않으나 사업 성질상 기어 실현해야 할 것으로서 번영회에서 긴급 조치로서 대납해주면 상환토록 하겠다.
○산업과장  11항 낭독 답변
 12항, 13항 낭독 답변
○최우갑 의원   지난 1월 27일자 본회의에서 집행부에 질의할 것을 아직까지 답변치 않고 있는데 재차 질의하겠다.
 첫째, 남강 치수공사에 대한 인원동원
 둘째, 직업소개소의 금후 이상적인 운영방안
 셋째, 관광사업에 따른 계획
 넷째, 상수도 공사가 완료되면 수도시설의 부수 사업이 어떻게 될 것인가?
○백정태 의원  구두질의에 대하여는 아무런 답변이 없으니 의원의 발언과 결의를 너무 경시하는 감이 있다.
 집행부는 공식 사과한 후에 답변해 주기 바란다.
○부시장  구두질의에 대하여는 당시 구두 답변으로서 끝날 줄 알았드니 생각 착오이다.
 재차 질의토록 하여 죄송하다.
○박우익 의원   최의원 질의에 대한 답변은 구체적으로 내일 본회의에 서면 제출토록 하는 것이 좋겠다.
(전원 찬성)
○의장 오인환   시정질의는 내일 계속키로 하고 의회의원비용변상조례중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백정태 의원   제안설명(원안통과 요지)
○정수만 의원   본 개정조례안은 상부의 준칙 통첩에 의한 것이며, 또한 전문 분위의 충분한 검토를 마친 것이니 독회의 절차를 생략하여 원안통과 할 것을 동의한다.
(전원 찬성)
○의장 오인환   통과선언
 폐회 선언

(하오 4시 30분)


진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