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7회 진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진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4월13일(수) 오후 2시 개식


 제237회 진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4시00분 개식)

○홍보팀장 조정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7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애국가 반주)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 이상영입니다.
  존경하는 36만 진주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조규일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
  만물이 소생하는 싱그러운 새봄에 제237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개회되는 제237회 임시회가 제8대 의회 마지막 회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난 4년 동안 우리 진주시의회가 ‘열린의회 바른의정’ 실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해 주신 36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진주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동료 의원님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지난 2년여 동안 우리의 삶을 억누르던 코로나19도 고난의 긴 터널이 끝이 보이는 듯합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서도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 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 시장님 이하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8대 진주시의회는 지난 4년간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 속에서 집행부와 시민의 행복을 위한 협치 관계를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시가 항공우주산업·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문화예술 분야 등에 남부권 중심도시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였습니다.
  그동안 지방의회의 오랜 염원이었던 지방의회의 인사권독립을 이뤄내어 명실상부하게
달라진 위상과 독립성으로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향상을 도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의회생방송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홈페이지 전면개편과 의정소식지 발간 등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였습니다.
  LH해체.분리 반대활동 및 항공우주청 서부경남 유치활동,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여러 의정활동 등 시민 안전과 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오늘부터 8일간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우리 진주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조례안 심사와 추경예산안을 심의하는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각종 안건에 대해 평소와 다름없이 면밀한 심사로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마지막 일정까지 성실히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임기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 제237회 임시회를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제가 제8대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규일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그리고 의원들 보좌에 힘써주신 의회사무국 직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우리 진주시의회에 각별한 애정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36만 진주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여러분들과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홍보팀장 조정희   이상으로 제237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14시06분 폐식)

진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